타임라인 비활성화

Misskey에서는 LTL, STL, GTL을 개별적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. 이에 따라, 인스턴스 관리 창에서 개별 타임라인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
본 기능은 Misskey v12까지에만 존재합니다. Misskey v13에서는 역할로 통합되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해당 문서를 참고해주세요.

인스턴스 전체의 게시물은 로컬 타임라인과 소셜 타임라인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가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관심 있는 다른 게시물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동시에, 다른 사용자들의 게시물을 보기 위해 팔로우하는 것이 덜 중요해지고 부적절한 게시물이 더 자주 보여짐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. 게다가, 이런 경험은 채팅방과 비슷해지고, 결국 새로 대화에 참여하는 사람이 기존 대화에 참여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이런 장단점의 경중은 인스턴스마다 다르기에, 이 기능의 활성화 여부는 각 인스턴스에 맡겨집니다. 단점이 더 많다고 생각된다면, 이 타임라인들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
타임라인을 비활성화하면 혼란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 수가 일시적으로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. 타임라인 비활성화의 영향을 신중하게 고려하고, 사용자들이 서로 자주 대화하는 상대를 미리 팔로우해 준비할 수 있도록 미리 비활성화 사유를 설명해 주세요.

이와 별개로, 관리자와 모더레이터는 타임라인이 비활성화되더라도 계속해서 타임라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